홈 > 커뮤니티 > 홍보자료 커뮤니티

홍보자료

울주군, 드론 특별자유화구역 실증 본격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6 10:03

본문

울주군, 드론 특별자유화구역 실증 본격화 < IT과학 < 뉴스 < 기사본문 - 시사매거진 (sisamagazine.co.kr)


울주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산불감시드론 시연

헬륨가스를 채우기 위해 1주일에 한번 하강 필요/태풍 등 강풍 시 하강 장면.(사진_울주군청)
헬륨가스를 채우기 위해 1주일에 한번 하강 필요/태풍 등 강풍 시 하강 장면.(사진_울주군청)[시사매거진/부산울산경남] 울주군은 5일 군청 잔디공원에서 드론 특별자유화구역 실증의 하나인 산불 감시 드론 시연을 시행했다. 

산불감시시연은 계류형 드론(SKYEYE-150)으로 울주군청 잔디공원에서 고도(150~200m), 8시간, 반경 5km~10km 감시하며, 감시영상을 설치현장에서 제어하는 시연과 원거리 현장공무원(핸드폰), 사무실 공무원(컴퓨터)에서 실시간 감시 실증이다.시연에 투입되는 계류형드론은 유선드론으로 지상에서 전력을 공급하는 방식으로 비행의 시간 제약이 없는 것이 특징이고, 반경이 10km까지 감시가 가능한 드론으로 4기정도면 울주군 전체를 감시할 수 있다.

또한 산불 또는 이상 징후 발생 시 관측한 위치의 좌표값을 전송하는 방식으로 위치를 지도에서 바로 알 수 있어 보다 신속한 현장 출동이 가능하다.

(주)스카이시스 산불감시드론의 시연은 오늘과 오는 13일 상북면 복합웰컴센터 일원에서 2차 실증 후 실제 산불감시 기간인 11월 ~ 5월까지 산림공원과와 협업해 산불감시업무에 업무에 적용하고 효과가 있을 경우 향후 드론관제시스템과 함께 도입할 예정이다.

드론특별자유화구역은 국토부에서 지정 공모하해 운영하는 드론특구로 울주군은 드론산업 육성 기본계획, 드론시스템 구축, 드론테마파크 등 ‘21년부터‘25년까지 200억 원을 투입해 조성한다.

울주군 관계자는“이번 시연을 통해 울주군 산불감시 업무혁신이 이뤄졌으면 하는 바람과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운영으로 스마트한 행정서비스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창기 기자 aegookja@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