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홍보자료 커뮤니티

홍보자료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1기 수료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8-23 10:26

본문

인공지능으로 산업현장 문제 해결
  •  정인준
  •  승인 2021.06.27 21:41

UNIST 인공지능혁신파크, 산업현장 개선 11개 프로젝트 수행
UNIST는 두왕동 산학융합캠퍼스에서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는 UNIST 인공지능혁신파크에서 진행한 산업체 재직자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월 수강생이 선발됐고, UNIST 인공지능대학원 및 산업공학과 소속의 교수, 조교들이 총 5개월 간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삼양사 울산공장 이재경 팀장은 경험치에 의존했던 설탕제조 과정의 공정조건을 데이터화 해 인공지능 모델을 구현했다.

IT솔루션 기업 ㈜스카이시스 박보은 팀장은 반복적으로 촬영되는 작업자의 모습을 제거해 효율적인 스마트 CCTV를 개발하는 데 인공지능을 접목했다.

두 회사 각각 수 억원의 원가절감과 개발비를 절감할 수 있었다.

교육생들은 2개월간 인공지능 기초 프로그래밍 등 이론교육을 우선 수강한 후 11개 실전 과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자동차부품, 조선해양, 석유화학, 바이오헬스, 식품, 건설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현장의 필요에 맞춘 주제가 선정됐다.

수행된 11개 프로젝트 중 기대효과가 큰 3개는 향후 UNIST와의 공동연구 과제로 수행될 예정이다. 이들 과제는 1년간 1억원의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이용훈 총장은 “울산 지역의 제조업은 첨단 디지털 기술과의 결합을 통해 더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며 “인공지능혁신파크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혁신이 계속해서 확산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